교육과정
학교특색교육
미래 역량 계발 프로그램 [5품제] 운영
5품제란? : 창의·인성·체력 을 갖춘 핵심 역량 인재 육성
![미래 역량 계발 프로그램 [5품제] 운영](/html/_skin/img/sub/curriculum/img_specific-education_diagram.png)
1-1 인성품 - 인성교육
- 인성과 리더십을 갖춘 민주 시민 육성
- 신앙과 실력을 키우는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
- 리더십 강의, 국제 회의, 과학 체험 활동, 제주도 리더십 및 봉사 캠프
- 토요 인성 아카데미 운영
- 교과 연계 자율 동아리 부서 운영
- (ex 천연계에서 찾은 과학, 미라클 매쓰, 레인저 클럽 등)
- 다양한 친구 관계 프로그램 운영
- 친구 사랑 주간(Apple Day), 신입생 적응 프로젝트 79
1-2 독서품 - 독서교육
- 마음을 여는 아침 독서 활동 운영, 백일장 대회 운영
- 독서 캠프 운영
- 독서 주간 운영
- 교과별 필독 도서 선정, 1과목 1독서 수행 평가 실시
- 독서 노트 제작 사용
1-3 예술품 - 버스킹 공연
- 아침 버스킹 공연 : 월 1회
- 오케스트라, 스트링 앙상블, 소리누리(사물놀이), 합창단
- 창조 아트 교육(블록형 미술 수업)
1-4 체육품 - 1인 1기
- 1인 1 체능 익히기
- 학년별 1개 이상의 체육 기능 익히기
- 자유학기 다양한 예술체육활동
1-5 국제품 - 외국어 교육 특성화 사업
A. 국제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
- 영역별 소그룹 문법 및 영작 수업(원어민+한국인)
- 수준별 3단계 영어회화수업(원어민 실용영어 회화)
- 방학 중 해외 어학 연수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
- 토요 외국어 프로그램 운영
- 여름방학 외국어 캠프 운영
- 온라인 국제회의 개최
- 모의 유엔 운영
B. 배움 중심 영어 교육 과정
정규영어 | 소그룹 수업 | ESL (원어민 생활 영어 회화 수업) |
---|---|---|
주1~2회 | 주1~2회 | 주 2회 |
어휘, 독해, 어법 | 영어작문, 영어원서 읽기, 영어토론 | 듣기/ 말하기 |
영어교사 | 영어교사, 원어민 교사 | 원어민 교사 |
C. 문화를 배우는 중국어 교육 과정
- 원어민과 한국인 교사가 함께 하는 소그룹 중국어 회화 수업
- 다채로운 중국 문화 체험 수업
(중국 차문화 체험, 중국 전통 놀이 체험, 중국의 전통 음식 만들기 체험 등) - 방학 중 해외 어학 연수 및 교환 학생 프로그램 운영
- 여름방학 중국어 캠프 운영
- 온라인 국제 회의 개최
- 토요 중국어 동아리 프로그램 운영
D. 활동 사진
모의 UN
온라인 국제 회의
영어 캠프
토요 영어 교실
중국어 수업
삼육중학교는
창의·인성·체력을 갖춘 핵심 역량 인재를
키워나갑니다.
2 선택형 수학교육 활성화
2-1. 수학탐구력 및 사고력 향상을 위한 심화학습
- N+1 선택형 (심화,심화2,심화3,실력1,실력2) 수업 실시
: 3개 반을 4개 그룹으로, 4개 반을 5개 그룹으로 편성 운영 - 심화프로그램 및 각종 수학대회 실시
: 수학 사고력대회, 수학 창의력대회, 수학탐구대회 - Miracle Math 자율동아리를 통한 체험 수학학습